본문 바로가기

왕초보요리의 집밥

비비고 사골곰탕으로 초간단 떡국끓이기

안녕하세요~~ 해피 루틴 숑콩입니다. :)

 

주말 점심, 입맛도 없고 밥하기도 귀찮을 때 다들 있으시죠~~??

그럴 땐 저는 떡국을 끓여먹어요~ 저도 남편도 떡국을 참 좋아하거든요~

떡국을 설에만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빠이~~~~ 했어요.ㅋㅋㅋㅋ

떡국 먹으면 한 살 더 먹는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말이에요....ㅠㅠ

 

원래는 고기 육수를 내서 소고기 떡국을 끓이지만 주말에 밥 하기 귀찮아서

떡국 끓여먹는 건데 소고기 육수라니....?? 생각만 해도 귀찮잖아요.

그래서 저는 즉석식품인 비비고 사골 곰탕의 힘을 빌립니다...ㅋㅋㅋ

즉석식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육수를 낼 필요없는 초간단 떡국을 끓여보겠습니다.

 


재료 (2인 기준)

냉동 만두 4-6개, 즉석식품 사골곰탕, 떡국용 떡 (밥공기 2개 분량)

계란 1개, 대파 적당히, 마늘 1큰술, 소금 1/3큰술(떡국 간 맞추는 용도)


 

1. 냉동만두와 사골 곰탕과 떡국떡을 준비해주세요.

 

저는 어쩌다 보니 비비고네요~

(제가 돈 주고 산거예요! 비비고 홍보 절대 아님ㅋㅋㅋ)

좋아하시는 브랜드의 만두와 사골곰탕으로 하시면 됩니다.^^

 

떡국떡은 한 번 씻어서 준비해주세요~ 밥 한 공기의 양이 1인분입니다.

2인분은 밥 두 공기 준비해주세요.

 

 

2. 사골 곰탕을 부어주세요. 그리고 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.

 

곰탕이 끓을 때까지 기다립니다.

간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.

 

아! 곰탕이 끓는 동안 계란 1개를 미리 풀어주세요.

 

 

3. 끓어오르면 냉동만두를 넣고 끓이다가 만두가 익을 때쯤 만두 1-2개를 사정없이 터트려주세요.

만두의 고기 양념소가 퍼지면서 국물 맛이 훨씬 맛있어져요~

떡국떡과 대파를 넣어주세요.

 

냉동 만두라서 떡이랑 같이 넣으면 떡이 불 것 같아서 먼저 넣었어요.

만두마다 익는 속도가 다르니깐 확인해보시고 떡 넣어주세요.^^

 

떡이 위로 떠오르면 익은 거예요.

 

4. 마지막으로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3초 뒤에 한 방향으로 몇 번 저어주세요.

후추도 톡톡톡 뿌려주세요!

 

 

초간단 떡국 끓이기 완성!

육수를 따로 낼 필요없으니 정말 간단하고 쉽게 끓일 수 있는 떡국 레시피였습니다.

 

 

밑반찬은 두부조림, 콩나물 무침, 멸치 볶음, 김치입니다.

사실 떡국엔 맛있는 김치만 있어도 끝나쥬~~~???

 

 

https://happyroutine13.tistory.com/12

 

왕초보 요리 초간단 콩나물 무침

안녕하세요 :) 해피 루틴 숑콩입니다. 왕초보에게도 초간단한 콩나물 무침입니다. 요즘 콩나물에 빠져서 콩나물 밥, 콩나물 무침, 라면 끓여 먹을 때도 콩나물을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. 마트에서 콩나물 세일할 때..

happyroutine13.tistory.com

https://happyroutine13.tistory.com/11

 

왕초보도 쉽게 하는 두부조림

안녕하세요 :) 해피루틴 숑콩입니다. 오늘의 요리는 (요리라고 하기엔 좀 그런가요???)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두부조림입니다. 두부는 가격도 저렴하고 영양가도 풍부해서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입니다...

happyroutine13.tistory.com

콩나물 무침과 두부 조림 레시피는 지난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포스팅하면서 계속 사진 보니깐 갑자기 떡국이 먹고 싶네요.

오늘 저녁은 떡국을 먹어야겠어요~~

 

 

오늘도 모두 맛있는 식사 하세요 ^^

 

 

 

 

♥도움 되셨다면 공감과 구독 부탁드립니다.^^ 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