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왕초보요리의 집밥

왕초보를 위한 초간단 감자샐러드 만들기(모닝빵샌드위치)

 

안녕하세요~  정~~~말 오랜만에 요리 레시피를 올립니다.

 

요즘 코로나의 장기화... 때문에 자영업 하시는 분들, 직장인들, 전업맘, 코로나의 최전선에서

고군분투 일하시는 분들... 모두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.

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서 우리 모두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

모두들 힘내세요 :)

 

 

남편이 회사에서 감자 두 박스를 받아왔어요~  그래서 감자요리 뽀개기 도전 중입니다. ^^;;

바로 쪄서 먹는 보슬보슬한 감자 너무 맛있죠. 근데 2~3일 연속으로 먹으니깐 심심하더라고요~

편스토랑에서 배우 이유리님이 감자 샐러드 만들어 먹는 편 보고 감자 샐러드 도전했습니다.

 

감자 샐러드도 여러 레시피가 있지만! 저는 제일 쉬운 레시피로 했습니다.

왕초보니깐요^^;; 근데도 실패 없이 정말 맛있었어요.

 

모닝빵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감자 샐러드 만들기 시작합니다.^^

 

 

재료 : 감자 3개, 계란 2개, 당근 반 개, 오이 반 개, 마요네즈, 꿀, 후추

        (소금, 식초)

 

 

이건 정말 기본재료라서요~

이것만 넣어도 너무 맛있지만 양파 등 다른 야채, 양념도 머스터드 등 

집에 있는 재료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.^^

 

 

1. 계란을 삶아주세요.

   계란은 상온에 30분 정도 두신 후에 삶아야 깨지지 않아요~~

   소금 반 스푼과 식초 1스푼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10분 정도 더 삶아주세요~

   감자 샐러드는 노른자를 완숙으로 삶아주셔야 합니다.

   

   계란 삶는 동안 오이와 당근을 손질합니다.

 

2. 오이와 당근을 썰어주세요.

    오이는 반달 모양, 당근은 잘게 썰었어요.

 

 

3. 오이를 소금에 10분 동안 절이기

   반달 모양으로 썬 오이에 굵은소금 1 티스푼을 넣고 버무린 후 10분 동안 절여주세요.

   소금에 절인 오이를 물로 한번 헹궈서 물기를 꼭 짜주세요~

   오이를 소금에 절여야지 나중에 물이 안 생긴다고 해요!

 

 

4. 삶은 계란 으깨주기

    삶은 계란은 찬물 샤워 후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합니다. 

     흰자는 칼로 잘게 썰어주시고 노른자는 볼에 넣고 포크로 으깨주세요.

     썰어둔 당근 + 계란 + 소금에 절인 오이를 볼에 담고 이제 감자를 삶아봅니다.

    (계란 삶을 때 같이 삶아도 되는데 저는 설거지 최소화하려고...ㅋㅋ 한 냄비로 다 했어요)

 

 

5. 감자 삶기 (+소금 1 티스푼)

   감자칼로 껍질을 깐 후에 냄비에 넣고 감자가 반 정도 잠길 정도 물을 넣고 삶아주시면 됩니다.

   20분 정도 삶았어요~ 

   (감자 크기나 냄비 등 익는 속도가 다르니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찔러보시면서 쪄주세요^^;;)

삶은 감자는 포크로 으깨주세요.

 

 

 

6. 마지막 단계 : 모두 섞어주기

  만들어놨던 계란+당근+오이 볼에 으깬 감자를 넣어주시고 양념을 합니다.

  마요네즈 6 스푼, 꿀 4스푼, 후추 적당히 

감자 샐러드는 마요네즈가 적게 들어가면 감자가 퍽퍽하고 잘 뭉치지 않아요~ 맛도 덜하더라고요.

마요네즈랑 꿀을 많이 때려(?) 넣어야 빵이랑 먹을 때 싱겁지 않아요.

 

사실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 가장 큰 장점은 내 입맛대로 만들 수 있는 거잖아요!

감자 샐러드 맛보시면서 마요네즈, 꿀, 머스터드 소스, 후추 등등 내 입맛에 딱! 맞게 만들어보세요.

 

다이어트하시는 분이나 아기들이랑 같이 먹는 거면 취향 데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^^

 

 

초간단 감자 샐러드 만들기 끝~~!!  어려운 재료도 안 들어가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수 있어요.

(재료 손질하고 삶는 과정이 조금 귀찮아서 그렇지만요.......ㅠㅠ)

 

 

모닝빵에 감자 샐러드를 넣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었습니다.

오랜만에 모닝빵에 감자 샐러드 넣어서 먹으니 꿀맛이더라고요.

 

전 일주일 간격으로 두 번 만들어서 먹었어요.

감자 샐러드는 반찬으로 올려도 좋고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^^

 

아! 그리고 당근을 많이 넣어야 샐러드 색이 예쁘답니다.

 

 

감자 샐러드 양은 감자 3개, 계란 2개면 모닝빵 8개 정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!

3일 연속으로 아침에 모닝빵, 커피, 과일을 먹었는데요.

호텔 조식 부럽지 않았어요~ (오버인가요?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

 

근데 정말 맛있어요! 꼭! 집에서 만들어서 잡숴보세요~~~

 

 

오늘 하루도 소소하지만 재밌고 행복하게 보내세요^^

 

 

 

 

 

♥도움 되셨다면 공감과 구독 부탁드립니다.^^ ♥